본문 바로가기

자폐행복센터


소개

HOME  >  기관소개  >  소개

 

자폐행복센터는 자폐성 장애인들이 재능을 통해 행복하고 영향력 있는 사회적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.

 자폐행복센터는 누구나 한 가지 이상의 강점지능을 갖고 있으며 모든 사람의 지능은 적절한 방법을 통해 계발 가능성이 있다는 믿음으로 자폐성 장애인들의 특별한 능력을 조기에 발견 및 강화시키고, 강점지능을 통해 보완이 필요한 다른 지능영역까지 더욱 촉진하여 고루 발달할 수 있도록 도모합니다.  

 곳곳에서 실행하는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문제행동이나 결함에만 치중된 중재 및 치료 방법들로 자폐성 장애인들의 강점이 충분히 표출되지 못한 채 가장 발달할 수 있는 결정적 시기를 놓쳐 보다 효과적인 발전에는 어려움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.

 이에 자폐행복센터는 결함이 아닌 강점에 집중하여 자폐 스펙트럼의 다양성을 인정한 잠재된 재능 및 발굴방법을 연구함으로써 모든 자폐성 장애인에게 특별한 재능이 발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 또한, 강점지능이라 할 수 있는 발굴된 재능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개인적 능력과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체계적인 재능 맞춤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보다 더 다양한 사회활동 및 경제활동 참여를 이루고 재능의 능력이 최대의 효과로 발휘 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.

 자폐행복센터는 보다 많은 자폐성 장애인들의 재능이 발굴되고, 각자의 다양한 재능활동을 펼쳐나감으로써 보다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희망합니다.